메뉴

닫기

나눔과 참여

사랑을 행동으로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눔이필요한이웃들

home 나눔과 참여 나눔이필요한이웃들
메뉴보기

한부모가정 아이들의 꿈, 드림 네비게이션이 필요해요

홀트수영 | 2024-01-03 | 205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한부모가정 아이들의 꿈, 드림네비게이션이 필요해요!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은 보호자의 단일 소득으로 가정을 지탱해야 하는 현실과 마주하고, 이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생활비, 교육비, 의료비 등을 감당하기 어려워져 아이들의 기본적 성장을 충족시키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제대로 된 식사도 하지 못하고 항상 배고픔에 있는 아이들도 있고, 자신의 꿈을 쉽게 포기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동생을 돌보는 가장 지현이, 네 꿈이 이루어지면 좋겠어.” 



중학교 2학년인 지현(가명)이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함께 사는 3인 가구이자 한부모가정입니다. 평소 어머니가 일 때문에 바빠 지현(가명)이가 가장이 되어 방과 후에는 혼자 있거나 동생과 둘이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런 지현이에게 친구가 되어주는 것은 그림 그리기입니다. 그림 도구만 있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몰두하는 지현이는 자신의 미래도 함께 그리고 있습니다. 지현이가 그림을 통한 미래를 꿈꾸고 있을 때 어머니는 경제적으로, 정서적으로 지원하지 못하는 미안함에 항상 눈물을 흘립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한부모가정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아름다운 동행 



우리 복지관은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과 꿈을 키워주는 드림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2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에 도움이 되는 멘토(직장인, 대학생 봉사자)의 응원과 조언을 받고, 부모교육을 통하여 가족에게 정서적 지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금으로 우리 아이들과 부모, 가정에 정서적 지지와 꿈을 그려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며 어른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응원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사회에서 바쁘고 힘겹게 살아가고 있지만, 우리의 사랑과 지원으로 그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과 관심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희망이 있는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여러분이 꿈을 향한 네비게이션이 되어주세요. 여러분이 사랑의 빛이 되어주어 아이들이 걷는 이 길이 더 밝아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모금함 바로가기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112513/story

 




첨부파일 |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