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나눔과 참여

사랑을 행동으로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눔이필요한이웃들

home 나눔과 참여 나눔이필요한이웃들
메뉴보기

코로나로 힘든 한부모, 조손가정 아이들의 희망이 되어주세요.

홀트수영 | 2022-01-10 | 800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추운 겨울 집에서 홀로 쓸쓸한 아이들>


 코로나 확산으로 추운 겨울 집에서 홀로 보내야 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국면에서 한 부모 가정, 조손가정 아이들의 외로움과 쓸쓸함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가정은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아이들의 생활비와 교육비를 감당하기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경기가 어려워지자 자녀를 홀로 집에 놔두고 일해야 하는 한부모 가정은 홀로 집에 둔 아이들 때문에 걱정이 커지고 마음이 아픕니다. 특히나 대부분 비정규직으로 일하다 보니 원하는 날짜에 제대로 쉬기도 어려워 아이가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아이의 교육, 돌봄에 대한 공백이 생겨 걱정만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는 경제적 문제뿐만 아니라 교육, 돌봄, 코로나 블루 등 다양한 어려움을 이야기했으며 그중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에 있던 사례관리 아동 가정,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교육과 돌봄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생활, 혹은 생존에 관련하여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복지관에서는 현재 62 가정의 사례관리 아동(한 부모, 조손가정 등)에게 도시락 지원 및 다양한 정서적인 지원을 통해 기본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아동의 교육 지원까지 감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희망이 꿈이 되도록>


 홀로 생계와 돌봄을 도맡아 하는 한부모 가정은 코로나로 인해 더 혹독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경제적인 어려움은 한부모 가정에게 그 막대한 책임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늘 약자에게 더 가혹한 코로나 재난은 누구에게나 공평하지 않다는 걸 다시 한번 절감하게 합니다.

 

 홀트수영복지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한부모 가정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아동의 생활비(교육비 1년-월 10만 원)와 안전을 위한 정서 서비스 및 돌봄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이 이번 모금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과 교육 어려움을 해결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모금하기 >>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93349




첨부파일 |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holtsy/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